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아프리카 문화의 날’행사 진행

파주시,‘아프리카 문화의 날’행사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8:26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선주민과 이주민 간 화합의 장 마련

▲ 파주시,‘아프리카 문화의 날’행사 진행
[국회신문] 파주시는 13일 법원읍 대능5리 빛마루 광장에서 법원읍 주민과 아프리카 이주민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We Together 아프리카 문화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캐리스 오벳체비 램프티 즈웨너스 주한 가나 대사, 이성철 파주시의장, 한길용 전 경기도의회 의원, 남성우 파주경찰서 외사계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봉수 법원읍 아프리카 봉사단장의 개회사 구미 프랑크 법원읍 아프리카 봉사단 본부장의 활동 소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소개 주한 가나 대사의 감사패 수여식 파주경찰서의 감사장 수여식 아프리카 공연 및 음식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법원읍은 다수의 아프리카 이주민들이 있으며 선주민과 상호교류 부족으로 문화 차이 등 소소한 갈등이 있어 왔다.

이에 법원읍 아프리카 봉사단은 지난 10월 법원읍 지역사회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법원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소개하고 법원읍 선주민과 아프리카 이주민 간 화합 목표로 하는 ‘We Together 아프리카 문화의 날’ 행사의 취지를 설명한 바 있다.

장희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문산읍의 경우 인구 및 산업의 변화, 주거 환경 악화 등으로 새로운 공동체 형성과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상호교류를 통해 선주민과 이주민 간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법원읍 아프리카 봉사단은 2016년 결성된 이래 법원읍 하천 청소, 꽃 심기, 화단 정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