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군의회, 신청사 건립을 위한 비교 견학 실시

남해군의회, 신청사 건립을 위한 비교 견학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08:55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의회·고흥군의회 청사 방문

▲ 남해군의회, 신청사 건립을 위한 비교 견학 실시
[국회신문] 남해군의회는 지난 14일 해남군의회와 고흥군의회를 방문해 신청사 건립을 위한 비교 견학을 실시했다.

임태식 의장을 비롯한 남해군의회 의원들은 관계 공무원 및 설계업체 관계자들과 함께 비교견학을 통해 신청사 건립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먼저 방문한 해남군의회 청사에서는 주민편의 공간에 주목했으며 해남읍성 복원 사례를 면밀하게 살폈다.

이어서 고흥군의회 청사에서는 신축 추진 당시 ‘아름다운 청사 만들기 운동’을 통해 군민이 청사신축 사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던 우수사례에 관한 설명을 듣고 기증된 식수 및 예술품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참여한 설계업체 ㈜디엔비건축사사무소 측과 청사 신축 시 반영할 점과 개선할 부분 등에 대해 상세히 논의하기도 했다.

박진평 핵심전략추진단장은 “이번 의회청사 비교견학으로 확인한 우수한 사례는 적극 활용해 군민에게 열린 의회청사 건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남군은 2021년 청사건립을 완료하고 해남읍성도 함께 복원 정비했으며 고흥군은 2018년 구 청사부지 인근의 택지개발지구에 군청사를 이전 신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