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눔 활동 진행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눔 활동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2:3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눔 활동 진행
[국회신문]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금광면 관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김장김치를 만들어 나누는 ‘행복나눔 반찬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행복나눔 반찬나눔’ 사업은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에게 매월 1회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생활상 어려움과 안부를 확인하며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활동이다.

겨울을 준비하는 11월에는 김장하기 어려운 50가구를 발굴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배추 100포기, 무 50개, 고춧가루 및 쪽파 등 100만원에 상당하는 김장재료를 연내동마을 이장이자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김종국 위원이 후원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김점수 민간위원장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저희가 만들어 지원해드린 김장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양승동 금광면장은 “한겨울을 위해 김장을 만들어 대비하듯, 금광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위해 우리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기이웃을 조기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노력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