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코로나19 2가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광양시, 코로나19 2가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1:00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양시, 코로나19 2가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국회신문] 광양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7차 재유행에 진입한 단계인 만큼 선제적 방역 대비를 위해 오는 12월 18일까지를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집중기간으로 지정하고 접종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최근 4주간 광양시 감염취약시설에서는 50명의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감염취약시설의 확진자 중 재감염 비율 또한 10%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 ·사망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은 감염취약시설의 방역 대비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겨울철 재유행 상황에 대비·대응하기 위해 10월부터 시작한 동절기 추가 접종률은 부진한 편인데, 11월 18일 기준 광양시 60세 이상 인구 대비 접종률은 21.7%이며 감염취약시설 또한 대상자 대비 접종률이 46.7%로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목표 수준에 못 미치고 있다.

정홍기 보건소장은 “기존의 접종과 감염을 통해 획득한 면역은 시간 경과에 따라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BQ.1.1 등 신규 변이의 유행으로 기존 면역만으로는 예방이 충분치 않기 때문에 겨울철 재유행에 대비해 18세 이상 시민은 반드시 겨울철 추가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