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년 벼, 옥수수, 봄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2023년 벼, 옥수수, 봄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22 12:48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사의 첫걸음, 우량종자 확보부터

▲ 2023년 벼, 옥수수, 봄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국회신문] 고성군이 2023년에 재배할 벼, 옥수수, 봄감자 정부 보급종을 신청받는다.

벼 보급종은 해품, 영호진미 등 11품종으로 일반벼 126.4톤, 찰벼 4.7톤이고 강원도산 옥수수 보급종은 미백2호 등 6종, 봄감자 보급종은 수미 등 4품종 7톤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을 원하는 개별농가는 읍·면사무소로 접수하면 되고 신청한 종자는 내년 1월부터 관할 농협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 마감 후 잔량이 있다면 2023년 1월 개별로 추가신청도 받는다.

벼 보급종의 경우 벼 종자의 이중소독을 방지하기 위해 전량 미소독 종자로 공급되며 병해충 예방을 위해 반드시 온탕처리와 약제소독을 해야 한다.

이수원 농업기술과장은 “정부에서 육종해 보급하는 귀중한 종자가 꼭 필요한 농가에게 필요한 수량만큼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벼 보급종의 경우 미소독 종자만 공급하고 있으므로 차후 종자 소독 후 사용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 및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성군에서는 순도 높은 우량종자 보급과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벼 보급종 1만원/1포대, 옥수수 보급종 7,000원/1봉지 내외로 고품질 우량종자 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