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절기 공공건축 공사 현장 안전 점검

동절기 공공건축 공사 현장 안전 점검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22 12:49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상남도_고성군청
[국회신문] 고성군은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반다비 체육문화센터 건립공사 등 공공건축 건설 현장에 대해 동절기 대비 안전 점검을 한다.

이번 점검은 현재 시공 중인 관내 공공건축 건설 현장 7개소를 대상으로 동절기에 자주 발생하는 공사 현장 안전사고를 안내하고 위험물질 관리상태와 낙하물 사고위험 요소를 확인한다.

또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에는 화재 발생의 위험이 많은 만큼 현장의 인화성 물질 관리상태와 소화설비의 적재적소 배치 여부, 인화성 장비 사용 시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 화재 예방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영 건축개발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공공건축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자 한다”며 “꾸준한 점검을 통해 건설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