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실군,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임실군,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4:54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청
[국회신문] 임실군이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2023년 유기질 비료 사업을 오는 12월 8일까지 접수한다.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은 지역 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화학비료 사용 감소를 유도하고 축산 부산물의 자원화·재활용을 촉진해 유기물 공급으로 토양 환경을 보전해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 품목은 유기질 비료와 부숙유기질 비료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유기질 비료의 경우 1,900원, 가축분퇴비는 1등급을 기준으로 1,500원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 가축분뇨의 선순환 활성화를 위해 관내 거주 농업인이 관내 비료생산업체의 가축분퇴비를 구입하면 포대당 200원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 자격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체로 부산물 비료를 농산물 생산에 사용하는 농업인으로 내년도 공급받을 때에도 계속해서 농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지원 대상 품목은 유기질 비료, 부숙유기질 비료 등 총 5종으로 신청 물량은 농지 1,000㎡당 2,000㎏을 초과할 수 없다.

이번에 신청한 유기질 비료는 농가별 작물 재배 시기 등을 감안해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