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여수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5:1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국가산단 고압설비 폭발사고 대응 … 불시 상황 해결 등 유관기관 합동 토론

▲ 여수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국회신문] 여수시가 지난 21일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공장에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현식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훈련에는 여수시, 전라남도, 여수소방서 여수화학합동방재센터, 여수경찰서 등 11개 유관기관과 롯데케미칼첨단소재, 여천전남병원, 제일병원 등 3개 민간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여수국가산단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압가스 화재·폭발을 가정해 상황판단회의와 현장 통합지원본부에 참여하는 유관기관 합동 토론훈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합동 토론훈련에서는 재난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별 대응임무를 점검하고 단순한 낭독식 토론훈련에서 벗어나 단계별 불시 상황메시지에 따른 대응과 해결방안 등을 심도 깊게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현식 부시장은 “이번 안전한국 토론훈련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반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도 함께 유도해서 지역사회 안전의식 정착에도 기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