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4회 여수해양문학 시상식, 11월 25일 개최

제24회 여수해양문학 시상식, 11월 25일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5:17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24회째 맞이…전국 3대 해양문학상으로 자리매김

▲ 제24회 여수해양문학 시상식, 11월 25일 개최
[국회신문] 여수시는 11월 25일 오후 6시 30분 진남문예회관에서 ‘여수해양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4회째를 맞이하는 여수해양문학상은 지역 문학예술의 위상을 정립하고 전국 문인들의 발길을 유도해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를 조명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문학상 공모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전국 문인들의 작품을 접수했으며 치열한 1차 예심과 2차 본심을 거쳐 시와 소설부문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시 부문 신재화 시인의 ‘돌산에서’와 소설 부문 이충호 작가의 ‘어머니의 바다’가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에는 황보림 시인, 김현삼 작가, 가작에는 김현철 시인, 서기형 작가가 선정됐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들의 수상 시 낭송, 소감과 함께 축하연주가 곁들여져 시와 음악이 있는 시상식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전국적으로 수준 높은 작품들의 출품이 이어져 지역문학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며 “입상작은 여수의 자연과 삶을 빛내는 소중한 문화예술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