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아동학대 NO, 아동행복 YES’ 예방 캠페인 진행

여수시, ‘아동학대 NO, 아동행복 YES’ 예방 캠페인 진행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5:17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아동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아이들이 행복한 여수 함께 만들어요

▲ 여수시, ‘아동학대 NO, 아동행복 YES’ 예방 캠페인 진행
[국회신문] 여수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여천부영3단지 사거리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No, 아동행복 Yes’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여수경찰서와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학대피해아동쉼터 등 여러 유관기관이 함께했다.

여수시와 여수경찰서 굿네이버스는 매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날 캠페인에는 여수아이꿈터, 삼혜원, 여수시청소년수련관, 여수시미평청소년문화의집, 여수시여문청소년문화의집, 여수시청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 여수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해솔, 여수YWCA 방과후아카데미, 꿈꾸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수여자단기청소년쉼터, 여수남자단기청소년쉼터,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관계자 등 많은 기관에서 참여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심벌이 그려진 마스크를 착용하고 ‘메시지 카드’ 작성과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건강하고 올바른 아이 양육 방법과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을 위한 시민 서명운동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주변에 피해 아동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피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