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저소득?위기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1,320장 전달식 진행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저소득?위기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1,320장 전달식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16:0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저소득?위기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1,320장 전달식 진행
[국회신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1월 21일 양주라이온스클럽로부터 취약계층 저소득?위기가정을 위해 ‘사랑의 연탄’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연탄은 양주경찰서집회시위자문위원회에서 관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가구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을 지원했다.

양주경찰서집회시위자문위원회 관계자는 “물가상승 등 어려워진 경제 상황 속에서 가장 고통을 받고 있을 복지 사각지대 가구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연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취약계층 저소득?위기 가구 4가구를 선정해 연탄 지원을 연계했고 더불어 백미와 김장김치 등을 함께 지원하는 등 식료품 지원을 함께 했다.

연탄을 지원받은 장흥면의 성OO님은 “가득 차여진 연탄을 보고 있으면, 밥을 배불리 먹은 것처럼 든든하다 올겨울은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현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연이은 물가상승으로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따뜻한 후원을 해주신 양주경찰서집회시위자문위원회에 더욱 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우리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자립·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