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3.02.21 08:1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를 매개로 세대간 소통 창구 만들어

▲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국회신문]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4일 2023년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추진해나간다고 밝혔다.

운정3동은 주요 사업으로 ‘문화는 높이 GO 사랑은 나누 GO’를 추진하며 사업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실버농부 출두요~’ ‘행복한 무비 동행’ 등이 있다.

먼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월 1회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책을 읽어주며 자연스럽게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 기간은 3월부터 9월까지이며 활동에 앞서 지난 14일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그림책 고르는 방법, 어린이들과 올바르게 소통하기 등에 관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직접 심고 수확한 감자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는 ‘실버농부 출두요~’는 감자 나눔으로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안부를 살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하는 사업이다.

‘행복한 무비 동행’은 상·하반기 1회씩, 평소 문화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등과 영화관에 방문해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김복진 운정3동 실버경찰대장은 “나눔 봉사와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지역주민을 살피며 더불어 사는 운정3동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각종 지역 행사 봉사활동 참여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장 및 공영주차장 청결 관리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등 깨끗한 운정3동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