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영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실시

고양시, 영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3.02.21 08:2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6일부터 생후 2개월~6개월 영아 대상

▲ 고양시, 영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실시
[국회신문] 고양특례시가 생후 2개월~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3월 6일부터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전 세계 영유아에게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흔한 원인 중 하나이며 전염성이 강하다.

감염시 구토, 설사, 발열,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오염된 물이나 음식, 장난감 등의 매개물을 통해 전파된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먹는 예방접종이다.

백신은 로타릭스와 로타텍 2종류로 백신의 종류에 따라 접종 스케줄이 다르다.

로타릭스는 2개월, 4개월 두 번 접종이 이루어지며 로타텍은 2개월, 4개월, 6개월 세 번 접종이 이루어진다.

접종은 생후 8개월 안에 종료해야 하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로타바이러스는 외부 접촉이 많은 곳에서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높은 접종 비용으로 부담스러웠던 보호자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접종을 마치시길 바란다”며 “맞는 시기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시기를 지켜서 접종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접종장소는 소아과 등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