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옥에서 만드는 전통소반 한상차림

한옥에서 만드는 전통소반 한상차림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3.02.21 09:2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기술전시관 평일 체험 프로그램 ‘전통소반 한상차림’ 선봬

▲ 한옥에서 만드는 전통소반 한상차림
[국회신문] 수원문화재단은 3월부터 한옥기술전시관을 평일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색다른 체험 거리를 마련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전통소반 한상차림’은 클레이로 나만의 한 상 차림을 꾸려보는 체험으로 우리 고유의 음식인 약과, 유과, 송편 등을 만들 수 있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은 아이와 함께 전통 음식을 만들어본다는 점에서 연인과 친구 사이의 방문객은 아기자기한 한 상 차림을 함께 만든다는 점에서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체험료는 성인 4,500원, 미성인 3,000원이며 별도의 사전 예매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전통소반 한상차림’은 한옥기술전시관 도슨트의 안내로 약 1시간가량 진행한다.

시간 내 완성이 어려워도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만들 수 있으니, 행궁동 일대를 방문한다면 한옥기술전시관 체험을 추천한다.

한옥기술전시관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 이후 주말 ‘3D 수원화성 만들기’ 체험만 진행해 방문객의 아쉬움이 컸다.

평일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다가, ‘MZ세대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한다’는 생각이 들어 ‘전통소반 한상차림’을 기획하게 됐다.

한옥기술전시관에 방문해 나만의 한상차림도 만들어보고 멋진 포토 스팟도 찾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