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지역난방공사, ‘소방안전온도’는 괜찮은가?

파주시 지역난방공사, ‘소방안전온도’는 괜찮은가?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3.02.21 09:4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지역난방공사, ‘소방안전온도’는 괜찮은가?
[국회신문] 파주소방서는 에너지 발전시설인 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 확인 및 화재 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급 발전시설인 파주 지역난방공사는 재난 발생 시 화재 피해뿐만 아니라 에너지 공급 중단 및 정전과 같은 사회적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특별관리시설물이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 박영진 지사장 등 4명이 참석한 이번 컨설팅은 화재, 지진 및 온수관 파열 등 비상 시 지역사회에 큰 여파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 지도 긴급 연락 및 유관기관 협업에 관한 비상 매뉴얼 작성 지도 위험물 저장탱크 시설 보수 등 시설물 구조 강화 방안 지도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에너지 발전시설 특성 상 전력수요가 많은 겨울철에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는 경우 시민들의 피해가 심각할 수 있다”며 “근무자들의 신속한 초동 대처가 중요하며 화재 상황을 가정한 소방훈련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