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교흥 국회의원, 2023년 권역별 맞춤 의정보고회 개최

김교흥 국회의원, 2023년 권역별 맞춤 의정보고회 개최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23.03.21 07:4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2일·23일 오후 6시 서구문화회관,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양일간 의정보고회 개최

[국회신문]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이 오는 3월 22일 23일 양일간 권역별 의정보고회를 열고 주민 소통에 나선다.

의정보고회의 주제는 ‘김교흥의 진심, 김교흥의 약속’이며 3월 22일 오후 6시 서구문화회관, 3월 23일 오후 6시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맞춤형 의정보고회를 진행한다.

국회 의정활동과 공약으로 내걸었던 지역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질의 응답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인천시 대규모 개발사업의 70%가 서구에 집중되어 있고 장기간 표류 중인 사업이 산적하다”며 “제가 국회의원을 하면서 2년 안에 숙원사업들을 해결하겠다고 약속드렸고 그동안의 성과를 주민 여러분께 상세히 설명 드리는 자리”고 의정보고회의 취지를 밝혔다.

대표적인 지역 현안 사례로 청라시티타워를 꼽았다.

2022년 11월 청라시티타워는 LH-사업시행자 간 사업비 분담 문제로 사업이 수포로 돌아갈 위기에 처했다.

그러나 김 의원이 처음으로 제안해 구성한 ‘청라시티타워 건립 민관정 TF’ 통해 높이 448M를 유지하며 LH와 인천경제청이 청라시티타워의 건립을 책임지기로 했다.

다음 제4차 TF 회의에서 법적 구속력을 갖춘 협약 체결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 의원이 지난 3년간 지역을 위해 확보한 국비는 약 2천900억원에 달한다.

2023년 민생예산으로 정부가 전액 삭감한 지역사랑상품권 예산 3,525억원을 확보하고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예산 6,600억원을 증액했다.

주요 입법 사항으로 빌라왕 전세 사기 막는 주택임대차보호법, 학교폭력 근절 문화 조성을 위한 고등교육법, 신속한 서민 주택공급을 위한 공공주택특별법, 노후주택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주택정비법 일부개정안 등 각종 민생법안을 대표발의했다.

김 의원은 “주민 여러분께 ‘김교흥에게 맡겨보니 정말 일 잘한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하루하루 최선의 노력을 다 했다”며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