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변인브리핑] 한나라당-민주당 2월 임시국회 합의 관련

[대변인브리핑] 한나라당-민주당 2월 임시국회 합의 관련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1.02.16 12:0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1년 2월 15일 오후 5시 25분

- 민주노동당 대변인 우위영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를 전격 합의했다.

 

 

그러나, 민주당의 오늘 합의는 민심을 전혀 반영하지 못한 백기투항이며 말로 주고 되로 받은 항복선언이다.

 

 

민주당이, 직권상정과 국회폭력 논의를 같은 테이블에 올려 놓기로 한나라당과 합의한 것은, 결국 날치기를 원천적으로 막기 위한 직권상정 제한 논의를 포기한 것과 같다.

 

 

마찬가지로 날치기 처리 법안에 대한 재상정과 한-EU FTA나 직업안정법 동시 상정에 합의한 것은, 결과적으로 날치기 법안에 대한 수정은 하지 못하고 검증조차 되지 않은 한EU-FTA법안 통과를 위한 멍석만 깔아 줄 가능성이 농후하다.

 

 

더군다나 구제역 국정조사, UAE 원전 수주 국정조사를 비롯하여 이명박 정권의 총체적인 부실, 비리에 대해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함에도 국정조사는 포기했다.

 

 

특히, 12.8 날치기 폭거로 인해 민생예산 전액 삭감과 과학비즈니스벨트 논란 등 후폭풍을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자초했음에도, 진정성 있는 사과조차 받아내지 못하고 항복선언한 것은 누가봐도 국민이 이기는 협상은 아니다. 민주당은 민심을 겸허히 수렴하여 원점에서 협상을 재검토해야 한다.

 

 

 

 

2011년 2월 15일

민주노동당 대변인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