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중호우 피해 지원과 신속한 복구에재정, 세제, 금융 등 정책역량 집중

집중호우 피해 지원과 신속한 복구에재정, 세제, 금융 등 정책역량 집중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3.07.21 08:1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 개최

▲ 기획재정부PEDIEN
[국회일보]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7.21 07:30에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를 주재해 집중호우에 따른 농축산물 피해지원 및 수급안정 방안, 서비스산업 디지털화 전략, 가명정보 활용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추 부총리는 먼저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자분들과 가족분들에 대해 깊은 위로를 표하고 호우 피해 지원과 신속한 복구에 재정, 세제, 금융 등 모든 정책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우선, 재난·재해대책비 등 가용재원을 총동원해 피해 농경지와 축산시설 등에 대한 충분한 복구비용을 지급하고 긴급 생계비와 주택복구비 지원, 임시주택 공급 등 이재민들의 생활 안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피해를 입은 농가가 빠르게 영농에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현황과 현장 건의 등을 적극 반영해 신속하고 충분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상추, 닭고기 등 피해가 큰 일부 품목은 수급 불안 우려가 있는 상황으로 집중호우 피해가 밥상물가 불안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수급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추 부총리는 ‘서비스산업의 디지털화 전략’을 통해 물류·유통, 금융, 안전, 행정, 교육 등 5대 선도분야에서 디지털 신서비스를 창출하고 산업현장에서의 데이터 활용이 활성화되도록 ‘가명정보 활용 확대방안’을 통해 가명정보 관련 세부 활용기준 마련과 전문인력 양성 등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