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48회 정선아리랑제 성대하게 개막

제48회 정선아리랑제 성대하게 개막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4 10:1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8회 정선아리랑제 성대하게 개막
[국회일보] 제48회 정선아리랑제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올해 48회를 맞은 정선아리랑제는‘국민고향 정선 가고싶다 정선아’를 주제로 총 12개 부문 83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의 정서가 반영된 정선만의 색채로 준비했다.

정선공설운동장일대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첫째날 남면 칠현사 칠현제례를 시작으로 개막식에는 정선군민과 전문 예술단체등 300여명이 ‘가리왕산의 메아리’를 주제로 대규모 군민 퍼포먼스로 구성된 감동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며 가수 장윤정의 화려한 무대와 정선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놀이가 이어질 예정이다.

아라리 공원 프린지 무대 및 메인 무대에서 전문 예술단체의 무대가 준비 되어있으며 지역민 및 관광객의 볼거리를 위해 동춘 서커스 공연장이 마련되어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메인무대 한편에서는 정선군 통합홍보관 부스가 마련되어 웰니스관광도시 정선, 가리왕산 국가정원 홍보관, 고향사랑기부제, 산림EXPO 홍보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VR체험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아리랑의 색을 잘 나타나게 하는 경관 조형물들이 행사장 곳곳에 설치되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 9개읍면 식당, 푸드트럭, 포장마차, 지역 맹글장 등 다양한 축제장 먹거리 장터를 구성해 운영하며 특히 축제장 바가지 요금 근절 캠페인 모니터 요원을 선발해 실시간 현장확인으로 운영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축제 둘째날인 15일에는 정선아리랑제의 백미인 아리랑 경창대회가 오후 3시부터 메인무대에서 진행되어 정선아리랑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 것은 올해 아리랑제의 하이라이트로 정선군 주민 아리랑 퍼레이드가 축제 3일차인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선로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정선군 9개 읍면민이 모두 참여해 올 한해동안 준비한 퍼레이드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 3년간을 돌이키며 군민, 관람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으로 특별히 준비됐으며 참여자, 관람객 모두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최종수 이사장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인 정선아리랑제를 한 단계 더 격상시키고 “‘국민고향 정선, 가고싶다 정선아’의 축제 슬로건에 맞게 관람객들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마음껏 즐기시고 가시라”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다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