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해시, 자살예방 우수사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동해시, 자살예방 우수사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8 09:4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해시청사전경(사진=동해시)
[국회일보] 동해시는 최근 동해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자살예방사업 우수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내 18개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사업에 동해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선정되어‘심을 위한 심이 필요해’라는 직장인 스트레스관리 집단프로그램을 2022년부터 시행해 자살예방사업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

이에 따라 지난 7일 국립춘천박물관강당에서 열린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자살예방의 날’기념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또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기여한 단체로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동해시지회와 이정신건강의학과의원도 함께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한편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동해시지회는 생명지킴이 사례관리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의 65세 이상 우울 및 자살사고가 있는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 활동 지원을 통해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정신건강의학과의원은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을 통해 정신질환자와 자살고위험군을 발견하고 연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정환 센터장은 “지역에서 헌신하고 있는 생명지킴이, 유관기관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지역주민들이 질 높은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 안정망 구축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자살로부터 안전한 동해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