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창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평창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8 10:1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창군청사전경(사진=평창군)
[국회일보] 평창군은 평창군 인구정책 전반에 대한 비전과 기준을 제시하고 지역소멸 위험 해소를 위한 인구정책 관련 부서별 현안 사업 및 시책사업을 발굴하고자 추진 중인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18일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인구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우리 군 지역 특성에 맞는 목표 설정을 통해 기금사업과의 연계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에서 지난 3월부터 추진됐다.

군은 그동안 읍·면별 방문회의를 개최해 지역별 인구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및 지역 여건 분석 등을 반영해 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보건·복지, 농업, 산림·관광, 일자리·청년, 정주 여건 등 분야별 정책 전략을 통해 평창군 미래전략사업 제안과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사업의 실행 가능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이번 용역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평창군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우리 군만의 지역 여건과 특색이 담긴 인구정책 계획을 수립하겠다”며“전 부서가 합심해 지역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