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척시, 치매 극복 주간 기념행사 운영

삼척시, 치매 극복 주간 기념행사 운영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9 10:2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 ~ 9월 22일 치매 극복 주간 기념행사 운영

▲ 삼척시청사전경(사진=삼척시)
[국회일보] 삼척시는 치매 극복의 날을 기념해 9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채로운 건강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9월 18일 청아중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 320여명 대상 ‘청소년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치매 인식개선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섰다.

9월 19일에는 도계 5일 장터에서 치매 바로 알기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해 치매 통합서비스 안내 등 치매 예방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9월 21일 삼척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 愛, 희망 담기’를 주제로 치매에 대한 정보, 치매 진단 후 관리 방법, 치매 환자 돌봄에 관한 올바른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시민건강강좌’가 이루어진다.

주간 마지막 날인 9월 22일 오후 2시에는 삼척해수욕장 일원에서 작은 후진 해변까지 1.6km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응원과 격려를 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치매극복을 기원하고자 ‘한마음 치매극복 해파랑길 나들이 행사’를 운영한다.

치매예방관리 행사인 ‘시민건강강좌’와 ‘한마음 치매극복 해파랑길 나들이’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카카오톡 삼척시치매안심센터 채널 또는 유선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치매 극복 주간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치매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에 대한 편견을 해소해 치매 인식개선 및 치매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