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해 무릉건강숲서 민원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동해 무릉건강숲서 민원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9 14:2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해시청사전경(사진=동해시)
[국회일보] 동해시가 오는 19일 동해 무릉건강숲에서 민원 담당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악성민원으로부터 벗어나 심리적 안정감을 찾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민원인과 직원 상호간의 소통, 공감, 인성 중심의 교육으로 자기변화와 발전의 기회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자연 친화적인 무릉건강숲에서 몸을 바르게 해주는 스트레칭과 호흡법 명상 체험을 통한 정서적 교류 자기 조절력과 관리법 습득을 위한 다도체험 등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민원인 폭언 및 폭행 등 지속되는 악성민원으로 인해 소속 직원들의 민원 업무 스트레스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힐링 프로그램이 민원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진작을 통해 업무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져 시민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채병창 민원과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가 해소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민원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