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 일자리재단, 전통시장에서 우리동네 소상공인 응원

도 일자리재단, 전통시장에서 우리동네 소상공인 응원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9 15:4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장보기 연중 정례행사 등 지역사회협력 활동 동참

▲ 도 일자리재단, 전통시장에서 우리동네 소상공인 응원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일자리재단은 9월 19일 춘천 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우리 동네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실물경기 점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재단은 “수해 및 공공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전통시장에서 다과, 과일 식료품 등을 구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금까지 전통시장 장보기를 연중 정례적으로 실시해 지역별 물가와 소비 동향을 점검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어려움과 지역경제를 살펴왔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협력 활동에 동참해왔다.

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상황 외에도 대형마트, 기업형 수퍼마켓 등 대형 유통업체와 경쟁해야 되는 전통시장은 늘 어려운 상황”이라며 “전통시장 이용객이 많아져 서민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