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시, 2023년 제3기 시정모니터단 워크숍 실시

강릉시, 2023년 제3기 시정모니터단 워크숍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20 07:5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2023 강릉커피축제’ 홍보 독려 및 커피도시 발전방안 논의

▲ 강릉시청사전경(사진=강릉시)
[국회일보] 강릉시는 시민 참여 행정 구현에 기여하고 있는 시정모니터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일 오전 10시 ‘제3기 시정모니터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 구현으로 행정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정모니터단으로서의 사명감 고취 및 상호 유대 강화를 위해 실시한다.

모니터단원은 오는 10월 12일부터 개최되는 2023 강릉커피축제를 앞두고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에서 커피뮤지엄 견학 및 시음 체험 후 커피도시로서의 발전방안에 대한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강릉시 시정모니터단은 지난 7월 32명이 위촉되어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건의하고 개선사항이 반영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민들의 생활불편사항 건의·시책 제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으며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다양한 생활불편 및 개선사항을 제보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정모니터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기를 바라며 시민중심 참여행정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단원들의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