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파주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3.09.21 09:1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안전하고 더 풍요로운 추석 연휴 조성

▲ 파주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국회일보] 파주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 연휴를 위해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3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가파른 물가 상승과 금리 부담으로 서민과 취약계층의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민생부담 경감 생활편의 제공 시민안전 강화 등 3가지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더 풍요로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였다.

이에 파주시는 종합상황반, 교통대책반, 주정차대책반, 도로관리반, 안전관리반, 보건의료반, 쓰레기대책반, 생활물가대책반, 성묘대책반 등 15개의 상황반을 구성,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민생부담 경감을 위해 생활물가대책반을 운영해 불공정거래행위 감시, 물가동향을 점검한다.

특히 4개 분야 20개 성수품을 중점 관리하고 가격표시제 및 원산지 표시점검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추진하고 농축산물대책반을 편성해 농축수산물 원산지 및 위생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와 배달앱 등록 음식점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육회 취급 접객업소 식중독 예방 사전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더 편안한 추석 연휴를 위해 교통대책반을 운영해 연휴 기간 교통혼잡을 방지하고 대중교통 등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영주차장 35곳을 종일 개방하고 불법 주정차 단속을 유예하기로 했다.

다만, 불법주차 상습 구역과 통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곳은 단속을 실시해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해 성묘대책반을 구성해 이하늘장사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와 ‘미리 성묘하기’, ‘최소인원 방문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을 홍보하며 봉안시설 내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철저하게 점검하고 원활하고 안전한 추모·성묘를 지원할 예정이다.

환경미화원의 법정공휴일 보장을 위해 9월 27일부터 9월 30일 10월 2일 쓰레기 배출이 금지된다.

다만, 운정신도시 자동집하시설은 연중무휴 이용이 가능하다.

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해 빈틈없는 안전사고 대비 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추석에 이용객이 많은 다중이용시설과 대형 공사 현장을 면밀하게 점검해 더욱 안전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료의사 및 행정인력으로 구성된 비상 진료 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환자들을 위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응급의료시설 4개소와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해 추석 연휴 기간 중 의료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추석 명절 전 관내 주요 도로와 시설물, 배수시설, 가로보안등을 일제 점검 및 정비하고 주요 도로의 일제 대청소, 도로변 제초 및 수목을 제거해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더욱 편안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명절 연휴 동안 명절 민생부담 경감, 생활편의 제공,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더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