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장, 디엠지 에코피스포럼 개회식 참석

파주시장, 디엠지 에코피스포럼 개회식 참석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3.09.21 09:1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장, 디엠지 에코피스포럼 개회식 참석
[국회일보] 파주시는 20일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평화교육관에서 열리는 ‘디엠지 에코피스포럼’ 개회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와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생태·문화적 가치로서 비무장지대를 보존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의 선순환의 비전을 함께 공개 토론하는 시간으로 오전 두 차례의 토론회 이후 김동연 도지사가 좌장을 맡은 기조 대담으로 이어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환담 시간을 통해 도지사 및 조직위원 및 포럼 연사들과 인사를 나누며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은 경기 북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표 축제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임진강 생태탐방로 캠프 그리브스, 도라 전망대 등 파주시 및 비무장지대 곳곳의 생태·평화·역사적 가치를 다채롭게 조명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파주시도 더 큰 평화를 위한 경기도의 노력에 동참하고 적극 대응하고자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추진단을 구성했고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하고자 한다”며 경기 북부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파주시는 임진각 평화누리, 비무장지대뿐 아니라 마장호수, 헤이리예술마을, 파주출판도시, 국립민속 박물관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파주만의 풍성한 체류형 관광 콘텐츠 및 기반 시설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