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금촌3동,‘어르신 인생 한 컷’선물

파주시 금촌3동,‘어르신 인생 한 컷’선물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3.09.21 09:1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20명께 미용과 촬영 서비스 제공

▲ 파주시 금촌3동,‘어르신 인생 한 컷’선물
[국회일보] 파주시 금촌3동 행복마을관리소는 20일 ‘어르신 인생 한 컷’ 지역특색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어르신 인생 한 컷’은 8월 말부터 한 달여간 금촌3동 주민자치회·삼맥공동체와 연계해 진행한 사업으로 삼맥공동체에서 촬영 스튜디오 장소를 제공받고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미용 후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 사업이다.

행복마을관리소는 미용 봉사 장소를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모시는 다리가 되어 총 20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장수사진, 부부사진, 우정사진, 프로필 사진을 촬영했다.

서비스 대상은 각 통에서 주민 2명 내외를 추천받아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화장도 해보고 예쁘게 촬영해 기분이 좋았다”고 전했다.

신승화 금촌3동장은 “‘어르신 인생 한 컷’ 사업은 미용 봉사와 촬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에 잔잔한 물결이 되어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에게 신선함과 기분 전환의 계기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추진했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자치회와 삼맥공동체에서는 자체 사업으로 10월에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복마을관리소의 ‘어르신 인생 한 컷’을 신청한 어르신 중에서도 사진전 활용 동의를 받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