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년도 인제군민대상 수상자 3명 선정

2023년도 인제군민대상 수상자 3명 선정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21 10:1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제군청사전경(사진=인제군)
[국회일보] 인제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올해의 인제군민대상 수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인제군은 지난 9월 19일 인제군민대상 심사위원회 회의를 열고 향토봉사 부문 나영희씨와 문화예술 부문 김규중씨, 체육·교육 부문 이새봄양을 각각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향토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나영희씨는 인제군 북면에서 서울약국을 운영하며 평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사랑의 도시락 봉사에 적극 동참하고 비전공부방, 설악산배움터 등에서 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돌봄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예술 부문의 김규중씨는 인제문화예술단체연합회 및 내린문학회 회장직 등을 역임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이끌어 왔다.

아울러 매년 만해축전 문화예술제와 하늘내린예술제 등 다양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해 왔다.

체육·교육 부문의 인제중학교 이새봄양은 지난해 제20회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선수권대회 우승 및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며 창던지기 유망주로 떠올랐다.

이후 출전한 모든 대회의 우승을 거머쥐며 2022년도 여중부 창던지기 전국 랭킹 1위로 자리매김하는 등 차세대 육상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1992년부터 시작된 인제군민대상은 지역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하는 숨은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지난해까지 지역개발, 충효, 문화예술, 향토봉사, 체육·교육의 총 5개 부문에 80명의 공로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인제군민대상 시상식은 10월에 열리는 합강문화제 개회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