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 연휴엔 고민하지 말고 전통시장으로 가자”

“추석 연휴엔 고민하지 말고 전통시장으로 가자”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21 10:1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추진

▲ 춘천시청사전경(사진=춘천시)
[국회일보] “추석 연휴엔 고민하지 말고 전통시장으로 가자” 춘천시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춘천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동참 운동을 전개한다.

특히 25일에는 육동한 시장과 시 직원들이 후평시장에서 장을 보고 구매한 물품을 관내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3일까지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8개 시장의 주변 도로에서 주차허용구간을 운영한다.

전통시장 8개 지역의 일부 구간은 중앙시장: 동양증권 ~ 농협중앙회 제일시장: 중앙초교 ~ 중앙성결교회 풍물시장: 시장정문 ~ 시장 후문 동부시장: 동부시장 입구 ~ 스카이타워 서부시장: 공영주차장 ~ 구 칠층석탑 앞 후평시장: 후평방앗간 ~ 한우리부동산 번개시장: 구 치안센터 ~ 배터식당 샘밭장터: 율문교 ~ 명가 시골막국수, 명가시골 막국수~신북교 전 남부시장: 뉴월드관광나이트 ~ 남부꽃원예이다.

다만 5대 주정차 금지구역인 소화전 전후방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전후방 5m 이내 버스 정류소 전후방 10m 이내 횡단보도 어린이보호구역 인도에서는 기존과 같이 연중 24시간 단속한다.

이와 더불어, 연휴 기간에도 전통시장 내 야시장을 운영해 춘천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은 풍물시장 꼬꼬 야시장으로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개장하며 운영 시간은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민생경제의 최전선인 전통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