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지원 한도 두 배 ‘껑충’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지원 한도 두 배 ‘껑충’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21 10:1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가결

▲ 춘천시청사전경(사진=춘천시)
[국회일보] 춘천시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지원 한도가 크게 오른다.

시에 따르면 ‘춘천시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가결됐다.

이번 일부개정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지원 한도 상향이다.

그동안 시는 도시가스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을 지원했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477가구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2억원의 예산으로 54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 보조금 지원 한도는 가구당 설치 비용의 70% 이내로 최대 250만, 저소득 수급자 가구는 설치 비용의 100%로 최대 500만원이었다.

이를 가구당 설치 비용의 70% 이내 최대 500만원 저소득 수급자 가구는 100% 최대 800만원으로 인상했다.

물가 상승 및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여건 변화 등을 고려한 조치다.

2024년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대상자는 오는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경제성이 없어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 건축물 소유자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기한 내 신청지역의 대표자를 선정해서 춘천시 기후에너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 중 시는 12월 춘천시의회 예산심의, 2024년 1월 ‘춘천시 도시가스 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지를 확정, 내년 3월부터 도시가스 설치 공사를 착공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