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위생·방역관리 총력

속초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위생·방역관리 총력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21 12:1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식품 안전사고 및 감염병 예방에 만전

▲ 속초시청사전경(사진=속초시)
[국회일보] 속초시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0월 22일까지 특별 집중 방역은 물론 식음료 등 위생취급업소 대상 지도 점검에 철저를 기한다.

속초시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참가 및 관람객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설악산자생식물원의 진드기 및 모기 유충 밀도 조사를 2회 실시하는 등 부대 행사장인 설악산자생식물원을 행사 기간 내내 주 2회 집중 잔류 분무소독을 실시한다.

아울러 9월~10월은 진드기 및 유충의 발생 밀도가 높아지는 시기로 매개체 감염병과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모기, 진드기기피제와 손소독제를 배부해 감염병으로부터 속초시를 찾는 행사참여자의 건강 보호에 우선적으로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개최지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 사전 예방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3차에 걸쳐 900여 업소의 위생점검을 마쳤으며 지하수를 사용하는 음식점 25개소의 노로바이러스 등 안정성 검사 결과 안전한 수준으로 확인됐다.

또한 엑스포가 개최되는 한 달 동안 식품 안전사고 대비 원인·역학조사반을 운영해 식품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신속 처리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우리 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수인성 식품 및 매개체 감염병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끝날 때까지 위생 및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