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 거점사업, 2023년 제3차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 거점사업, 2023년 제3차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3.09.21 13:0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여주교육지원청, 민간단체 등 유관기관 협력방안 모색

▲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 거점사업, 2023년 제3차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국회일보]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지난 9월 19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여주시청,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주시드림스타트, 다함께돌봄센터 4개소, 지역아동센터 10개소, 토닥토닥그림책도서관, 여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센터의 기관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3차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주교육지원청에서 서권용 교육과장이 참석해 교육정책인 늘봄학교와 공유학교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개최 예정인 부모교육과 종사자 교육에 대해 홍보했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스마트폰·미디어 이용습관 조절사업인 인스탑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고 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에서는 아동, 어르신, 장애인을 대상으로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2023년 거점사업 추진실적을 보고하고 여주시 초등돌봄 자원안내서를 제작·배부했다.

또한 2024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여주시 초등돌봄 운영기관의 기관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돌봄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는 지역 내 초등돌봄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아동돌봄 서비스와 센터 운영 등 정보를 교류하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돌봄 인프라 구축을 위해 구성했으며 연 3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경기도형 거점아동돌봄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초등돌봄 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많은 아동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역특화 체험활동과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