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곡2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직접 찾아 나섰다

신곡2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직접 찾아 나섰다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3.09.21 13:0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곡2동 지사협,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직접 찾아 나섰다
[국회일보]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9월 20일 경로당 및 공동주택을 직접 찾아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로당을 방문한 위원들은 어르신들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알게 되면 적극적으로 알려 달라고 요청했다.

보건복지팀 간호직 공무원도 동참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혈압 및 당뇨 측정, 자가우울검사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위원들은 공동주택도 가가호호를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문고리 안내문을 배부했다.

황정숙 위원장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경로당 어르신들이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알려 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홍보활동으로 지역사회 보호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홍일 동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으로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