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MZ 탐방의 장‘Tour de DMZ 2023 자전거대회’개최

DMZ 탐방의 장‘Tour de DMZ 2023 자전거대회’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21 15:5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누리 자전거길 개통 기념 양구그란폰도 자전거 퍼레이드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Tour de DMZ 2023 자전거대회’를 오는 9월 23일 양구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자전거대회는 평화누리 자전거길 개통을 기념해 전국 자전거 동호인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구체육센터~돌산령~평화의댐~성곡령~양구체육센터까지 메디오폰도와 그란폰도 코스로 진행이 되며 완주자에게는 기념 메달을 제공한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DMZ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Tour de DMZ 자전거대회’를 2015년부터 개최했으며 참여자들은 접경지역의 도로를 질주하면서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껏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평화누리 자전거길은 DMZ 인근의 생태·문화·역사 관광지를 연결한 자전거길로 인천 강화~강원 고성을 잇는 횡단 노선이며 오는 2023년 10월중 개통 예정이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DMZ의 가치를 제고하고 DMZ 생태·관광자원을 발굴하는 등 접경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