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3.09.21 16:2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국회일보] 여주시 평생교육과 시립도서관은 지난 9월 20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에게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완독 인증서와 메달, 도서상품권을 수여했다.

여주시립도서관은 여주시 어린이들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초등학교 취학 전 천권을 읽는 ‘내아이 인생성공 천책 프로젝트’ 와 초등학교 재학 중 600권을 읽는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 4~12세까지 영어그림책 500권을 읽는 ‘Yeoju English Story Books’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어린이 정서 함양, 두뇌 개발, 지식 습득을 돕는 양서를 도서관이 직업 선정해 운영한다.

어린이 발달 단계에 따라 2~5권의 책을 제작한 가방에 담아 가방 단위로 대출해 부모들이 도서 선정의 어려움 없이 간편하게 대출해 읽어 주거나 읽게 하면 되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완독 어린이들은 총 20명이다.

‘내천책’ 완독자는 오하준 1명이며 2020년 사업 시작 이후 42번째 완독자이다.

2022년 시작한 ‘초능력’ 완독자는 박연, 정혜인, 이건우, 이준후, 조원희, 김승범, 김승민, 구훈민, 구훈준, 정수빈, 황채윤, 서은호, 황수연으로 27~39번째 완독자이며 같은 해 11월에 시작한 ‘YES Books’ 완독자는 윤혜윤, 엄희재, 김준우, 윤지윤, 윤민준, 김준영으로 6~11번째 완독자이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프로젝트를 완독한 어린이들 모두 축하하며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시립도서관에서는 0세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독서 진작 프로젝트들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여주시민들의 책 읽는 습관 형성과 독서 생활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