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중앙동, 다문화가족과 추석맞이 특별 프로그램 진행

동두천시 중앙동, 다문화가족과 추석맞이 특별 프로그램 진행

  • 기자명 백남준 기자
  • 입력 2023.09.21 17:3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두천시 중앙동, 다문화가족과 추석맞이 특별 프로그램 진행
[국회일보]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관내 다문화가족과 함께 특별한 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중앙동에 따르면, 이날 동두천시 가족센터에서 추천한 결혼이주민 여성과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송편을 만들고 김치를 담그는 등 ‘소통이 필요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규환 공동위원장은 “동두천시 가족센터와 협력해 새로운 활동을 진행했는데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아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태화 중앙동장은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문화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는 다르지만 몸짓과 마음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오늘을 계기로 생활고에 놓인 관내 다문화가족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피고 가구별 특성을 반영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