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 금고 NH농협은행·하나은행 선정

도 금고 NH농협은행·하나은행 선정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3.09.21 17:5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고지정심의위원회서 선정…내년부터 4년간 세입세출 등 관리

▲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청남도)
[국회일보] 충남도는 내년부터 4년 동안 도 세입세출과 현금 등을 관리하게 될 금고로 NH농협은행, 하나은행 등 두 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최근 도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도 금고 지정 공개경쟁에 응모한 하나은행과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등 3개 은행을 대상으로 제안서 심의를 실시했다.

심의 결과, NH농협은행과 하나은행은 대내외적 신용도 및 재무구조 안정성 도에 대한 대출 및 예금 금리 지역 주민 이용 편의성 금고 업무 관리 능력 지역사회 기여 및 도와의 협력사업 등 5개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1·2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1순위에 오른 NH농협은행은 일반회계와 기금을, 2순위 하나은행은 특별회계와 기금을 관리하게 된다.

도는 다음달 NH농협은행, 하나은행과 각각 1, 2금고 약정을 체결하고 해당 은행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말까지 도 금고를 운영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금고로 지정된 금융기관들은 신용도와 재무구조 등이 탄탄하고 금고 업무 관리 능력이 입증된 만큼, 도의 자금 관리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힘써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 1월부터 금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