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동훈 "국힘 공천, 사심 개입 여지없어…민주, 가짜 시스템 공천"

한동훈 "국힘 공천, 사심 개입 여지없어…민주, 가짜 시스템 공천"

  • 기자명 조주연 기자
  • 입력 2024.02.25 09:55
  • 수정 2024.02.25 09:5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참석하고 있다. 2024.2.2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참석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25일 1차 경선 결과 발표를 앞두고 집계 전 과정을 후보에게 공개하기로 한 공관위 결정에 대해 "우리 국민의힘은 진짜 시스템 공천"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 비대위원장은 24일 발표한 의견문에서 "이재명 대표의 더불어민주당은 이렇게 할 수 있을까"라며 "못한다면 민주당은 가짜 시스템 공천, 우리 국민의힘은 진짜 시스템 공천"이라고 밝혔다.

그는 "(공관위 결정은) 국민의힘 공천엔 민주당과 달리 '사심'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조치"라며 "그 차이를 국민들께서 알아봐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관위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후보 또는 후보 대리인은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여론조사 및 당원투표 결과의 개봉과 합산 등 전 과정을 참관하게 되고 경선 결과에 서명하는 절차를 거친다"며 "후보 모두가 승복할 수 있는 공정한 경선을 위해 경선 결과 집계 전 과정을 후보 또는 후보 대리인 등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