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동훈 "차은우보다 이재명? 아부꾼"…안귀령 "예능을 다큐로 받아"

한동훈 "차은우보다 이재명? 아부꾼"…안귀령 "예능을 다큐로 받아"

  • 기자명 조주연 기자
  • 입력 2024.02.27 10:10
  • 수정 2024.02.27 10:1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방송언론 국가인재 영입을 발표하며 이정헌 전 JTBC 기자와 안귀령 전 YTN 앵커(오른쪽)를 소개하고 있다. 2022.1.1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방송언론 국가인재 영입을 발표하며 이정헌 전 JTBC 기자와 안귀령 전 YTN 앵커(오른쪽)를 소개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된 안귀령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을 두고 '아부꾼'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안 부대변인은 "예능을 다큐로 받아들인다"며 반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부대변인을 겨냥해 "만약 국민의힘 후보 중 제가 차은우 씨보다 낫다고 말하는 분이 있다면 국민의힘에선 절대 공천받지 못 한다"며 "아주 높은 확률로 굉장한 거짓말쟁이이거나 아첨꾼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부꾼만 살아남은 정글이 된 것이 민주당"이라며 "저런 분들이 국회에 들어가 나라를 망치게 해서 되겠느냐"고 덧붙였다.

이에 안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 위원장이 예능을 다큐로 받아들인다"며 "예능을 다큐로 받거나 야당을 험담하는 일은 한 위원장이 할 일이 아니다"라고 맞받았다.

이어 "집권 여당의 비대위원장이지 않느냐"며 "말싸움에 골몰하기보다는 국민과 민생을 위해 조금 더 신경써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안 부대변인은 불출마를 선언한 '운동권 대모' 인재근 의원의 지역구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을 받았다. 안 부대변인은 과거 유튜브에 출연해 외모 이상형으로 문재인 전 대통령,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차 씨보다 이재명 대표가 낫다고 발언한 영상이 도마에 올랐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