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동훈 "이재명·조국같은 범죄자들 심판하는 것도 민생이다"

한동훈 "이재명·조국같은 범죄자들 심판하는 것도 민생이다"

  • 기자명 조주연 기자
  • 입력 2024.03.25 14:03
  • 수정 2024.03.25 14:0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3.25/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 국민 1인당 25만원의 민생지원금 지급 제안에 대해 "물가를 잡기 위해 돈을 풀겠다는 건 그 말 자체가 형용모순"이라며 "25만원을 주는 건 물가를 올리고, 더 많은 사람들을 고통받게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에서 서울 현장 선거대책위원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돈을 풀면 물가가 오를 것 같나 내릴 것 같나"고 반문하며 "물가를 잡기 위해 물가를 오히려 상승시키는 건 책임 있는 정치가 내놓을 수 있는 대책으로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세 자녀 이상 가구 모든 자녀의 대학등록금을 전액 면제한다는 내용의 저출생 대책이 선심성 공약이라는 취지의 지적에 대해서는 "정치란 희소한 가치를 권위적으로 배분하는 우선순위의 문제"라며 "재원을 사용하는 문제는 그렇게 사용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는가, 재원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를 봐야 한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는 갑자기 돈을 봉투에 넣어서 주겠다는 게 아니라 단계적으로 결정해서 규정을 바꾸면 되는 문제"라며 "돈을 많이 쓰는 것 자체를 국민들이 반대하는 게 아니라 그 돈을 쓰는 취지, 결국 장기적으로 혜택이 정말 돌아갈 만한 사람에게 가느냐가 중요하다. 그 점을 먼저 봐달라"고 했다.

또 한 위원장은 "정치는 민생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같이 범죄에 연루된 분들을 심판하는 문제도 민생 관련 문제"라며 "그런 분들이 권력을 잡았을 때 사적 복수나 자기 방탄을 위한 도구로 권력을 행사하게 되면 어차피 권력이 할 수 있는 우선순위가 한정돼 있어서 그게 우선순위가 되면 민생이 뒷전에 밀릴 수밖에 없다. 동전의 양면 같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들께서 이재명이란 사람이 어떤 범죄에 연루됐고 어떤 수사가 되고 있는 사람인지, 조국이란 사람이 어떤 범죄를 저질러서 어떤 형량을 받고 어떤 상황에 있는지 많이 망각하고 잊어버리고 계신다"며 "그 부분을 명확히 말씀드리고 정말 이런 범죄자들에게 나라 운명을 맡기고 국가 권력을 맡길 것인지 생각해 봐달라고 말씀드려야 한다. 그게 민생"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공천을 취소한 이영선 세종갑 후보와 김기표 경기 부천을 후보를 비교하며 "갭 투기 규모로 보면 그분(김기표 후보)이 더 크다. 차이는 하나 있다. 대장동 관련 사건의 핵심 변호인이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공적인 권한을 사적인 관계에 따라서 마구 남용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이 강경 일변도 대중·대북 외교로 인해 경제적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고 비판한 데 대해서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반박했다. 이어 "오히려 지난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대표가 너무 굴종적인 중국 편향적 정책을 펴왔다"며 "한중 관계를 소홀히 하겠다는 게 아니라 너무 정치적 이유로 굴종적 관계를 맺다 보니 한미 관계가 사실상 붕괴 단계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이번 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하는 한 위원장은 수사할 때 입장과 바뀐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박 전 대통령이 이재명 대표나 조국 대표처럼 권력 장악하겠다고 하고 있나"고 되물었다. 이어 "저는 정치인으로서 전직 대통령을 찾아가는 게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도 찾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